주요 특장업체 10여 곳 대상 '이베코 바디빌더 데이' 진행

이탈리아 상용차 브랜드 이베코(IVECO)의 한국지사인 이베코코리아가 광주광역시 소재 이베코코리아 본사에서 국내 주요 특장업체를 대상으로 이베코 카고 라인업에 최적화된 특장 기술을 소개하는 교육 세미나 ‘이베코 카고 바디빌더 데이’를 지난 1일 개최했다.

이베코코리아는 경상용차 ‘데일리(Daily)’부터 중형트럭 ‘유로카고(Eurocargo)’, 대형트럭 ‘엑스-웨이 (X-WAY)’에 이르는 카고 제품군을 갖추고 있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특장업체(바디빌더)와 협력을 강화하여 국내 카고 시장 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제품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이날 행사에는 축, 윙바디, 카고 크레인, 암롤, 탱크로리 등 국내 주요 특장 분야를 이끄는 제작사 10여 곳이 참석했다. 교육은 이베코 카고 제품군 소개와 함께, 이탈리아 이베코 본사의 특장 가이드라인, 잘못된 특장 사례 분석,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됐다. 또 초장축 특장 비율이 높은 한국시장의 특성을 고려, 특장차의 안전성을 높이기 위한 방안들이 함께 논의됐다.

최정식 이베코코리아 지사장은 “고객의 지속가능한 수익성을 위한 비즈니스 파트너로서의 역할에 집중하기 위해선 제품 제작사와 최종 소비자를 연결해 주는 특장차 제작사, 바디빌더와의 협력이 필수”라며, “이번 세미나를 시작으로 앞으로 바디빌더와 지속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 다양한 고객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운송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집중함으로써 국내 시장에서 이베코의 경쟁력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이베코